경주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게 또 경주 맛집입니다. 경주에는 여행지도 많지만 맛집 또한 정말 많습니다. 현지인이 추천하는 최신정보를 바탕으로 경주의 맛집 7곳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각 맛집의 시그니처 메뉴부터 추천하는 이유까지 구체적으로 설명할 테니 잘 읽어보시고 입맛에 맞는 맛집으로 가보실까요?
경주 맛집 최고집사랑하면
경주식 육전 원조 식당으로 보문단지와 불국사 사이에 있습니다. 주메뉴 외에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이 워낙 잘 나와서 반찬만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입니다. 비빔밥과 냉면에 원조인 육전을 넣은 것은 본 적이 없는데 조합이 꽤나 괜찮습니다.
시그니처 메뉴로는 육전 돌솥비빔밥, 그리고 육전 냉면인데 전 개인적으로 육전 냉면이 더 맛있었습니다. 여름 여행이라 아무래도 시원한 음식이 더 생각날 것 같아요. 주차공간도 넓어서 주차 걱정 없으니 이번 여행 때 한번 들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경주 맛집 가마솥 양푼이 밥상
가마솥 양푼이 밥상은 전통 가마솥을 사용하여 밥을 짓기때문에 밥알이 고슬고슬하고 윤기가 흘러 한층 더 맛있습니다.
메뉴: 전복 쪽갈비찜, 꼬막+간장게장정식, 전골등 다양하게 있으며 개인 취향대로 골라먹을 수가 있어요. 밥도둑이라 불리는 간장게장은 다들 좋아하는 메뉴로 반찬 또한 다양하게 차려지기 때문에 더할 나위 없습니다.
경주 범외양간
경주 황리단길에 숨겨진 맛집 범외양간은 극강의 가성비 맛집입니다. 숯불 민물장어와 규동을 만오천원에 먹을 수 있어요.
메뉴로는 숯불 돌판 스테이크, 숯불 민물장어덮밥, 숯불 민물장어+규동,카레+규동 등 다양하게 되어있어서 골라 먹기에 아주 좋습니다. 최고장점으로는 브레이크 타임이 없습니다. 아무 때나 배고플 때 들어갈 수 있는 맛집이랍니다.
스테이크는 어른도 아이들도 다 좋아하는 메뉴로 철판으로 구워져 불맛도 나고 양또한 많으니 부담 없이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경주 밀양 돼지국밥
밀양 돼지국밥은 돼지뼈를 오랜 시간 고아내어 진하고 깊은 국물 맛을 자랑합니다. 이국물은 고소하면서도 풍부한 맛이 특징으로, 오랜 시간 끓여내어 돼지 뼈의 진한 맛이 우러나옵니다. 돼지국밥에 들어가는 돼지고기는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촉촉합니다. 얇게 썰어 국물에 넣어 먹으면 고기의 부드러운 식감과 국물의 깊은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집니다.
황리단길 계림주막
황리단길 계림주막에서는 두개의 전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부추&김치 반반 해물전을 적극 추천합니다.
새우와 오징어등 해물이 진짜 많이 들어가있고 바삭바삭한 식감이 정말 맛있습니다. 계림탕이라는 메뉴는 부드러운 닭다리 순살과 고소한 대창, 쫄깃한 곱창, 닭발이 어우러진 대표메뉴입니다. 계림주막에서는 다양한 막걸리 종류가 있어 음식에 같이 먹으면 궁합이 맞습니다.
경주 우렁각시쌈밥
경주의 맛집 중 한곳인 우렁각시쌈밥은 신선한 채소와 재료를 사용하여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합니다. 특히 제철 채소를 사용해 각 계절마다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표 메뉴인 우렁쌈밥은 부드럽고 쫄깃한 우렁과 함께 다양한 채소와 밥을 싸서 먹는 요리입니다. 우렁의 고소하고 깊은 맛이 신선한 채소와 어우러져 건강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식당 내부는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전통적인 한식당의 느낌을 살렸지만 현대적인 편안함도 제공되어 누구나 편하게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경주 우마왕
우마왕은 내부 공간이 넓고 쾌적해 단체모임장소로 이용하기에 좋고 무엇보다 육질이 좋은 고기를 이용해 갈비찜, 갈비탕, 육회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한우물회라는 메뉴는 생소하지만 직접 드셔보시면 정말 맛있다고 느낄 수 있으실 거예요. 물회육수맛이 정말 일품이거든요. 여행 오신다면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우마왕에서는 택배로 주문할 수 있는 상품도 있다고 하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주에서 가보면 정말 좋을 만한 맛집 7곳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재료로 맛볼 수 있는 맛집들을 찾아 경주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역사공부와 함께 맛집 탐방까지 한다면 정말 금상첨화인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